티스토리 뷰


거제 산골애


오리백숙 맛집, 내돈내산 후기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동 987-9
전화번호  055-635-1230
영업시간  오전 11:30~ 오후 10:00 매주 월요일 휴무

 

 

거제 산골애

얼마 전 거제 여행 왔을 때 방문한 산골애
거제 여행하면, 주로 회나 해산물 위주의 음식을 먹지만,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 메뉴 선정은 오리 백숙,
지인인 찾아본 맛집이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고 왔다.
오리 백숙 맛도 맛있었지만, 서비스도 좋았고, 함께 나오는 음식들도 맛있었고-
특히나 백숙안에 찹쌀 누룽지가 취향저격이었다.


실내는 너무 넓지도, 좁지도 않았다.
내부는 깔끔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갈 수 있는 룸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식사하기에 더 좋았던 거제 산골애

메뉴는 오리백숙 외에도, 닭백숙도 있다
우리는 어른 둘 아이 하나 세명이서 오리백숙 반마리를 시켰다-




기본 밑반찬들은 깔끔하고 맛있었다, 향긋한 샐러드도 있고,
들기름 막국수가 나왔는데, 정말 맛있었다!



30개월 아이는 들기름 향이 낯설어서 그런지 잘 안 먹었지만,
어른들은 ’ 맛있다!‘를 몇 번이나 말하면서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사진은 못 찍었지만, 계란프라이를 직접 프라이 해서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게 되어있는 코너도 있어서
원하는 만큼 후라이해서 테이블로 가져올 수 있다.

 




다 완성되어 나온 오리백숙-!
미리 예약전화를 해두어서 빨리 나왔다,
아무래도 백숙주문 시 예약을 필수



오리 백숙 반마리라 처음에는 양이 다소 적어 보일 수 도있는데
먹다 보면 양이 꽤나 많다.
오리고기양도 넉넉하고,
찹쌀누룽지도 보이는 것보다 밑에 많이 깔려있다-



푹 끓여서 맛있었던 오리백숙.
어른이 먹기에도 맛있었는데, 짜지 않아서 아이 먹기에도 좋았다.
간은 여러 가지 솔트가 옆에 놓여있는데,
취향껏 넣어먹고나 오리고기를 찍어 먹으면 된다.
사실 솔트가 3가지인데, 맛은 다 비슷비슷한 것 같다 ^^;
처음에는 작아 보였으나 열심히 먹다 보니 배는 부르고,-
같이 갔던 다른 팀들도 배가 너무 부르다고
보통 아이 둘 어른 둘 4인가족이었는데, 반마리로 충분히 먹을만한 양이었던 것 같다- (대식가가 아닌 이상)




다 먹어갈 때쯤 후식을 주시는데,
어른은 아이스 홍시, 아이들은 요구르트를 주신다.
아이스홍시가 맛있는 아이스크림 같았다.
또 매실주스, 아이스티 셀프코너에 있어서 언제든지 가져와서 마실 수 있다.



아이들과 거제 여행 시 밥집 찾을  때 추천하는 ‘거제 산골애’
보양식이라서 부모님이랑 여행 와서 먹어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어쨌든 내돈내산 건장하고 맛있었던 거제 산골애 후기 끝

거제 오리백숙 산골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