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


신혼가전을 삼성으로 다 맞춘 우리. 처음 LG랑 많이 고민하다가, 디자인이 더 예쁘고 가격도 마음에 들어서 전부 삼성으로 맞추었는데, 꽤 만족스럽다 :) 백색가전은 LG라는 말이 많았지만 작년에 터진 건조기도 그렇고 이번에 청소기까지 삼성이 더 마음에 들었다.

우리가 고른 건 삼성 그랑데ai 그레이지 색상! 블랙도 있었지만 우리 취향에는 역시 그레이지 = 아이보리 색상

정말 디자인, 색상 다 너무 마음에 드는 세탁기랑 건조기 삼성 그랑데 ai

우리 집 세탁실 한편에 2층으로 잘 자리 잡은 삼성 그랑데 ai 직원분이 잘 설치해주고 가셨다 ㅎㅎ

역시나 건조기는 2층으로 쌓으니 키가 작은 나에게는 높았다.

세탁기 왼쪽 상단에 액체세제, 섬유유연제, 그리고 가운데 뚜껑 없는 부분은 가루세제 칸인데 가루세제는 우리는 사용하지 않고, 액체세제랑 섬유유연제만 사용하는데 이게 또 너무 편하다. 세제를 잔뜩 넣어두면 세탁기 돌릴 때 따로 세제를 넣을 필요가 없다는 것. 주기적으로 한 번씩 넣어주면 된다.

삼성 smartThings 어플을 사용하면 이렇게 잔여 세제 양을 확인 가능하다 :)


세탁방법도 간단하다 왼쪽 전원 버튼을 눌러주고 오른쪽 동그란 버튼을 돌려서 세탁 코스를 선택해주면 되는데, 나중에는 자주 사용하는 코스가 앞쪽에 나온다. 정말 똑똑한 듯...!!


이것 역시 삼성 smatr things 어플로도 가능하다

 

 

어플로 들어가면 더 다양한 레시피가 많은데 세탁 레시피를 이용해서 코스 선택도 가능!

 

어플에서 선택 후 세탁기로 전송해주면 세탁기에서 인식하고 뜬다 :)


아쉽게도 시작 버튼은 직접 눌러줘야 한다 터치식인데 3초 정도 버튼을 꾹 누르면 세탁기가 돌아간다.

세탁이 완료되면 어플에서도 연락이 오고 삼성 그랑데 ai세탁에서도 음악소리가 나온다,

다음은 건조기로 세탁물을 옮겨주기!

건조기로 세탁물을 옮긴 뒤 세탁기 본체에서 건조기 세팅, 시작이 가능해서 해줬다.

어플로도 가능한데 이상하게 우리 집 건조기가 어플 연동이 안된다 ㅠㅠ 이 부분은 삼성에 문의해보니 건조기를 아예 새것으로 바꿔주신다고 일단 쓰고 있어라며 ㅠㅠ 뭐 어차피 세탁기에서 버튼을 누를 수 있어서 불편하지는 않지만 돼야 할 기능이 안되기에 당연히 교환하기로!

 

충격적인.... 섬유 먼지와 고양이 털 .... 한번 돌린 먼지양이 이만큼이다. 이날 돌린 빨래는 새 수건 20장과 수면잠옷 포함 우리옷 몇벌.... ㅠㅠㅠ 어마어마한 먼지양에 놀라고, 또 예전에는 세탁을해도 고양이털 투성이었던 우리 옷... 특히 검은색 옷에 이전 대비 고양이 털이 90%가량 떨어져 나갔다!! 이래서 건조기가 필수구나 생각이....

다음날 다른 세탁물을 돌렸는데 또 먼지가 이만큼!! 건조기는 한번 건조할 때마다 이곳을 바로바로 비워주기로

어쨌든 건조기 만세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를 사용하면서 일단 장점

1. 디자인이 예쁘다. 2. 세탁기에 세제 보관이 가능해서 빨래할 때마다 넣지 않아도 된다. 3. 건조기와 버튼 연동이 가능하다.

아직까지 두세 번 사용해서 단점은 딱히 모르겠고 마음에 든다.

건조기도 마음에 들기는 하나 역시나 건조기라 햇볕에 널어서 말릴 때보다는 옷감 손상이 있다 ㅠㅠ 수면잠옷이나 수건 종류는 잘 모르겠으나 얇은 옷은 옷감 손상이 있으니 조심할 옷은 널어서 말리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한 번은 양말이 살짝 덜 마른 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옷감이 덜 상하는 온도 60도라 그런지 세탁물이 너무 많을 때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 것 같지만 대부분 옷이 마르고 양말 한 켤래만 살짝 덜 말라서 자연 건조시켰다.

어쨌든 역시나 고양이집에사에게 이제 건조기는 필수템인 듯!

 

삼성 세탁기&건조기

3년동안 고장없이 잘 사용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