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봇청소기 삼성 파워봇


20평대 집에 살다가 30평대 집으로 이사하고, 고양이 세 마리 키우는 집이다 보니 청소에 더 신경을 쓰고 싶었다.

차이슨 청소기에서 삼성 제트 청소기로 업그레이드하고, 거의 매일 청소를 했는데 청소기에 끼는 먼지가 장난 아니었다ㅠㅠ 그래서 고민하던 로봇 청소기를 구입!

처음에 온라이 고양이 카페를 검색해보니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많이 쓰던데, 디자인도 예쁘고 성능도 좋아 보였으나.! 삼성 가전으로 집에 싹 맞추었던지라 삼성 파워 봇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삼성 다니는 지인 찬스로 좀 더 저렴한 가격이 구입도 가능하고, 지금 사용 중인 무선청소기 제트도 너무 만족 중이랑 세트로 삼성 파워봇을 구입!

 

처음 받은 로봇청소기 삼성 파워봇은 생각보다 컸다. 1구 인덕션이랑 크기 비교. 확실이 1구 인덕션보다 좀 더 큰 사이즈

지금은 충전 중. 

삼성 제트, 무풍 큐브, 파워봇 줄지어놨다 ㅋㅋㅋ 야옹이들이 많은 우리 집 환경을 지켜줘

아무래도 역시나 삼성 파워봇은 샤오미 로봇청소기에 비해 투박하긴 하다. 우리 집은 제트랑 색깔도 잘 맞고 해서 별로 무리는 없지만 아마도 삼성제트가 아니였거나. 좀 더 깔끔한 느낌을 원했다면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샀을 듯

처음에 로봇청소기를 무서워했던 우리집 야옹이들. 배추랑 깨봉이는 처음보다는 아니지만 아직 경계를 하고 토리는 이제 그러려니 하는 것 같다 ㅋㅋ 막내딸이 제일 용감해. 첫날 솜방망이를 날린 것도 토리 이제는 뭐 혼자 움직이는구나. 하는 것 같다 ㅋㅋㅋ

청소하는 동안 덩그러니 남은 충전기. 청소가 끝나면 알아서 여기로 와서 충전을 한다. 센서가 있다고는 하는데 찾아가서 충전하는 게 너무너무 신기하고 똑똑한 것 같다.

 

청소를 하다가 좀 큰 이물질이 있으면 청소기 브러시에 끼고 로봇처소기가 멈춘다 ㅠ

하루는 어플로 브러시에 이물질에 이물질이 꼈다는 알람이 왔고, 집에 가보니 헬륨풍선 밑에 끈들이 브러쉬에 끼여 파워봇이 멈춰있었다. 로봇청소기를 돌리려면 일단 집을 깨끗히 정리해둬야한다 낄만한 물건이 없어야 하는데 고양이 양모볼이나 큰 장난감은 괜찮은데 끈이나 이어폰은 브러쉬에 잘 끼는 것 같다.

하루 돌린 삼성 파워봇의 먼지 ㄷㄷ 이렇게나 먼지가 많다 ㅠㅠ 매일 하루 두 번씩 돌리는데도 매일 이렇게 쌓인다.

진짜 고양이 키우는 집 로봇청소기 강추! 왜 효자 템이라고 하는지 알겠다.

먼지통은 보통은 그냥 털어내지만 예랑이 집에 오면 물로 깨끗이 세척해서 말려둔다 ㅎㅎㅎ 

나는 물로 씻는 건 귀찮... 사실 씻기 엄청 간편하긴 하다 그냥 분리도 싶고 이번 삼성 제트도 그렇고 파워봇도 그렇고 물세척이 가능해서 좋다 ㅎ

 

 

 

samsung things 어플

 

편리한 삼성딩스 어플 사실 파워봇 선택한 이유가 가전을 싹 삼성으로 맞춰서 어플도 같이 쓸 수 있고 ㅎㅎㅎ 편하다.

 

우리 집 파워봇이 지나간 길인데 ㅋㅋㅋ 정말 우리집 구조랑 비슷하다!. 가끔 이물질 이끼면

이렇게 얼마 못 움직이고 멈춰버린 ㅋㅋㅋㅋ 어플로 다 뜬다 ㅎㅎ 굵고 긴 끈이 아니면 브러시에 잘 걸리진 않는다 ㅎㅎ

 

삼성 파워봇이 있으니 확실히 편리하고 삶의 질이 올라간다 ㅎㅎㅎ

단점은 아무래도 청소기이다 보니 소음도 있고, 턱을 넘지 못한다 ㅠㅠ 요즘 나온 턱이 없는 집에서 사용, 카펫도 잘 못 올라간다 ㅠㅠ 물걸레 기능이 없는 것도 아쉽긴 하나 청소기를 자주 돌리지 않아도 되는 것에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 중!!

먼지통에 쌓인 고양이 털과 먼지들을 보면 진짜 열 일하는구나 싶다 ㅎ

 

삼성 로봇청소기

3년 이상 사용해본 결과, 고양이 키우는 집 특히 3마리 있는 집에서는 고장이 꽤 있다 ㅠㅠ
물걸레  기능이 없어서 아쉽다. 이사가면 물걸레 기능 있는 로봇청소기 장만하고 시ㅊ다